MK Universal News UPDATE        Thursday  16 November, 2017 by Grace

원문 뉴스 보러가기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최대 적, 바로 스트레스다. 소위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운동, 여행, 수면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찾는다고 한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한 요즘, 향(香)을 이용해 휴식을 취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인간의 오감 중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겠지만, 그 중 후각은 예민하고 뇌에 오래 기억되는 감각이기 때문이다.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캔들, 디퓨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단순히 향을 느끼며 휴식을 취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피부에 바르고 마사지를 하는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관심도 높다.

아로마테라피는 향 또는 향기를 의미하는 아로마(aroma)와 치료를 의미하는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로, 향기 나는 식물의 꽃, 줄기, 잎, 뿌리 등에서 추출한 오일을 사용해 심신을 건강하게 만드는 향기 요법 말한다.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로마 오일 제품도 시중에 많이 출시되고 있다. 에스테틱 화장품 기업 엠케이유니버셜’이 한국 전통의학을 이용한 체질별 진단 브랜드 KM HAN를 통해 담향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엠케이유니버셜은 물리학과 한의학을 연구한 한규수 박사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국 전통의학과 체질별 진단법을 적용한 브랜드 KM HAN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KM HAN담향 라인은 개개인의 체질을 고려한 1:1 맞춤 처방 아로마 오일이다”라며 “담향 오일은 바쁜 현대인의 무너진 신체 에너지밸런스 개선을 통해 통증과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줄 뿐 아니라, 신체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본사에서는 아로마 오일을 다루는 아로마 테라피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담향 아로마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상체질과 통증 부위에 따른 솔루션, 상담법 등의 이론 교육과 상호 실기 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엠케이유니버셜 이미경 대표는 예방의학이 미래 에스테틱의 기로를 바꿀 것이라며 자신의 체질에 맞는 맞춤 처방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가꿀 수 있도록 엠케이유니버셜 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미경 대표는 “담향 아로마를 이용한 프로그램으로는 몸의 에너지밸런스를 맞춰주는 수승화강 테라피를 기본으로 한 페미닌케어, 딥슬립케어, 팻다운케어, 마인드케어, 면역케어 프로그램 등이 있다. 조금씩 기온이 내려가는 계절 되면서 수승화강 테라피를 이용한 면역케어로 감기예방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